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웨스트엘름west elm] 홈스타일 뉴욕 브루클린 디자인

by 다 네 생각 2020. 4. 3.

2002년.

 

뉴욕의 브루클린 지역에서 시작된 이 브랜드는 모던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추구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회공헌에도 힘을 쓰고있죠.

설명해드리는 west elm 브랜드는 국내에서도 엄청난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구, 침구류, 작은 오브제 등 전반적인 홈스타일링에 대한 모든 것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1. 90% Design by Newyork

 

이곳의 제품들은 90% 이상이 뉴욕 본사에서 디자인하여 전세계로 공급됩니다.

특히나 감각적이도 독보적이며 개성넘치는 디자인과 컬러로 공간을 스타일리쉬하게 꾸미도록 항상 노력하고있습니다.

https://www.westelm.co.kr/

패션에도 유행이 있고 트렌드가 있듯이 가구에도 마찬가지로 굉장히 신경써야할 부분이 많습니다.

위에 영상을 보시면 심플한 소파에 쿠션을 바꿨을 때 어떻게 디자인이 바껴보이는지를 알 수 있는 부분이죠.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션, 디자인 브랜드는 대부분 국적이 유럽이지만 뉴욕은 미국에서 인구가 제일 많은 도시이고,

세계에서도 상업, 금융, 미디어, 예술, 패션, 연구, 기술,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서 전세계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 문화수도라고도 불리우고 있죠.

 

이처럼 세계에서 가장 트렌디한 상권에서 자리잡혀있는 디자인가구를 집에 두게된다면 정말 돋보일겁니다.

개인적으로 남들과 똑같은 느낌으로 된 디자인이나 분위기를 맞춰서 꾸미거나 행동하는 것을 싫어하는 타입이어서

저처럼 일반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조금 더 독특한 느낌을 원하시는 분들께 강하게 푸시하고 싶은 브랜드입니다.

 

2. Sustainably sourced

 

지속적으로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꾸준히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50% 이상을 FSC 인증을 받은 산림보호 목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증을 받은 제품을 구매한다면, 숲을 보호하는 일에 동참하는 것과 같다. 를 모티브로 가지고 있습니다.

*FSC인증이란?

난개발과 불법 개간, 불법 벌목등으로 훼손되는 산림자원과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 세계적으로 '책임감있는 산림제품을 소비하겠다' 를 모토로 하여 산업을 전반적으로 최종소비자까지

관리체계를 가지고 활동을 하고 있다는 내용을 인증합니다.

 

https://www.westelm.co.kr/

이제는 생태계를 파괴하는 기업은 '불매' 까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웨스트엘름westelm은 앞서나가서 FSC인증을 받은 목재와 가죽, 섬유들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사회와 공존한다는 뜻이겠죠? 이제는 가구를 만들때도 무분별하게 나무를 사용해서는 안되는거 같습니다.

 

또한, 전세계에서 바라보는 시선이 있기에 큰 기업들은 앞서나가서 솔선수범을 보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벅스도 이제 스트로우를 종이로 만들어서 제공하고, 우산비닐은 비치하지 않고 우산털이를 따로 설치해서

스토어에 들어오기 전에 우산을 털어서 입장하게끔 바뀐것을 쉽게 볼 수 있었을 겁니다(사회적기업이 이렇게 어려워요) 

 

 

3. World Located

https://www.westelm.co.kr/

지역사회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웨스트엘름westelm은 지역상공인들과 지역경제에 힘을 실어주는 기업입니다.

전세계에서 웨스트엘름 매장을 찾을 수 있고, 한국에서는 서울을 비롯한 주요 도시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볼 수 있습니다.

웨스트엘름westelm 브랜드는 전 세계에 약 2,500명의 판매직원과 5,000여명의 수공예장인들이 있습니다.

2014년 '공정무역'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하였고 미국에서는 최초로 가정용 소매상품 공정무역상품 유통을 하였습니다.

 

*공정무역이란?

경제선진국과 개발도상국간에 불공정한 무역구조로 인해 발생하는 '부(재화)'의 편중, 환경파괴, 노동력착취, 인권침해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다국적기업이 자유무역을 통해서 적정한 생산이윤을 보장받지 못했던 빈곤에 시달리는

개발도상국 생산자와 노동자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만든 무역형태 입니다. 

 

https://www.westelm.co.kr/

공정무역은 제품들을 주로 직거래를 통해 수입을 하거나, 소비자의 윤리적인 소비를 통해서 구매가 이뤄집니다.

대표적인 공적무역 품목으로는 커피, 코코아, 쌀, 과일, 차(Tea), 설탕 등에서 부터 의류, 공예품, 침구류(패브릭), 식물,

목재, 인형 등으로 다양한 물품들이 교역이 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최초라고하니 환경을 생각하는것, 전세계인들과 서로 공존하려는 것이 단순한 회사의 이익뿐만이 아니라

솔선수범이되는 자세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싶은 기업 아이덴티티 였습니다.

 

4. Organic

 

유기농섬유를 사용하였습니다.

살충제나 제초제를 살포하여 처리된 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천연자원을 사용한 친환경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전세계에서 지속 가능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https://www.westelm.co.kr/

최근에 사용하는 물품에 환경호르몬이 나오는지, 유해물질이 있는지에 대해서 기사가 한창 나온적이 있습니다.

그로인해, 더욱 소비자들은 친환경소재를 사용했는지에 대해서 민감한 반응을 보이곤 했습니다.

 

그런데, 천연자원과 친환경소재를 사용했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KC인증도 받은 것을 홈페이지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5. Hyundae Livart

 

웨스트엘름westelm은 한국에서 현대백화점 그룹의 '현대리바트'와 모든 서비스를 함께하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서비스 이용시 H.point를 적립하거나 사용도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westelm.co.kr/

사람들이 왜 브랜드를 선호하는지 다들 아시죠?

저는 '신뢰' 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를 믿고 구매를해서 만족감있는 서비스와 체계화된 약속시스템 그리고 혹시라도

크고 작은 사고가 났을 경우 보상처리 잘되어 깔끔하게 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를 선택합니다.

 

웨스트엘름westelm은 전세계로 유통하는 다국적기업입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 제휴가 맺어져있는 브랜드는 '현대백화점그룹-현대리바트(국내 2위)' 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총평*

 

국내에 현대리바트 라는 굵직한 기업과 제휴가 맺어져 있다는 점에서

인지도는 계속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은 '웨스트엘름' 이라는 브랜드를

보고 찾는다기 보다는 '리바트'의 프리마엄 이라는 인식이 크고 매장이

전국에 20년4월 기준으로 6개밖에 없지만 향후 계속 늘어날 계획이며

국내 대기업 그룹의 지원이 있기 때문에 좋은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가격은 국내 유수의 기업과 비슷하게 측정되어 있습니다. 

 

인지도 : 

디자인 : 

가성비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