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스위스모빌리아] 자유자재 모듈형 독일가구

by 다 네 생각 2020. 4. 2.

모듈형가구란?

레고나 블럭처럼 규격화되어있는 부품으로 TV장, 선반장, 수납장, 테이블 등을 일정한 크기로

변형하면서 만들 수 있는 가구, 시대가 지나면서 가구 트렌드도 변하고 있습니다.

 

개인만의 특별한 공간구성을 하고 여러가지 목적에 맞도록 자유롭게 변형이 가능한 '모듈 가구'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개개인이 원하는 니즈에 맞추어서 바꿀 수 있어서 선호도가 높습니다.

 

사실 국내에서는 아직 정형화되어 대중들에겐 많이 생소한데요,

이미 유럽에서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서 브랜드화가 되고 있습니다.

그중에 USM Haller 가구의 스페어 파트로 시작한 브랜드로 2010년 독일에서 시작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스위스모빌리아'는 기존의 'USM'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볼 수 있으며 호환까지 가능합니다.

Swissmobilia

 

1. 변형이 자유롭다.

 

일단,

 

이 브랜드를 추천하는 이유는 내 마음대로 쌓을수도 있고 늘리고 줄일수가 있습니다.

한정된 공간에서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모듈형' 가구의 특징이 있지만,

저는 이 브랜드가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심플하고,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들어서 좋았습니다.

https://swissmobilia.co.kr/store/

테이블로 사용했다가 더이상 테이블이 필요없을 때 선반장으로 변형을 할 수 있으면서 고급스러움까지

유지할 수 있어서 다양하고 신비하게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꾸릴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점수를 주고싶네요.


2. 컬러가 다양하다.

https://swissmobilia.co.kr/store/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컬러로 커스터마이징 패널을 제작할 수 있어서 독특하고 트렌디하게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부품이 '100% 독일 생산'으로 이뤄지고 있어서 기술력까지 겸비된 유럽디자인 브랜드 입니다.

 

https://swissmobilia.co.kr/store/

이미, DIY가구 시장이 활성화 되어있는 유럽에서는 USM을 사용하는 기존 소비자들이 이제는 직접 모듈을 확장하며

자신이 원하는 니즈에 맞추어서 변형할 수 있는 소비자입장에서 새롭게 런칭 된 브랜드가 '스위스모빌리아' 랍니다.

 

아직 국내에서 유통을 시작한지 얼마안되면서 인지도가 낮아서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인테리어 가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USM'을 아실겁니다. USM과 호환되는 파트로 소비자들에게 수요가 증가하면서 유명해졌습니다.


3. 충분히 매력적인 디자인이다.

 

저는 '스위스모빌리아' 가구가 설치된 곳을 압구정의 한 편집샵에서 처음보았습니다.

실제로 보았을 때 정말 심플하고 깔끔하면서 약간의 생소한 느낌이 강합니다. 

큐브같은 느낌이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반영해주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알고보니 원하는 스타일로 가구를 변형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 또한 좋다고 느꼈습니다.

 

어쩌면, 부품만 여유롭게 구매를 따로 한 뒤에 필요에 따라서 재활용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구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크나큰 장점이 생기겠네요.


4. 퀄리티가 뛰어나다.

 

컬러가 다양해서 집안 분위기에 맞춰서 선택하기 쉽다는 점과 보기와 다르게 무게감도 있고 패널이 단단합니다.

( '역시 믿고 쓰는 독일산' 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 

 

이 브랜드는 정말 개인의 공간에 맞추어 DIY를 할 수 있다는 점과 일반적인 선반보다 견고하고 USM Haller 와

비교했을 때 상당히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품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신기한 점은 '한국시장'의 경우에는 DIY가 대중적이지 않아서 조립을 따로해주는 업체가 있습니다.

조립비용은 부품가격의 10%로 책정되었습니다.

https://swissmobilia.co.kr/store/

 

수입가구는 일반적으로 배송되는 시간이 매우 오래걸리는데,

이 브랜드도 마찬가지로 (100%독일산) 이기 때문에 2~4주 소요된다고 합니다.

 

(2일만에 배송되는 갓한민국 가구브랜드에 비해서 상당히 오래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디자인 자체만 보았을 땐 어디서 많이 본적이 있는 것같은 레트로틱한 느낌이 들면서도

둥글게 마감된 모서리와 독특한 컬러로 도시적인 느낌을 입혀서 깔끔하면서 쓰기 좋을거 같습니다.

 

사용을 하면서 확장을 할수도있고 축소도 할 수있어서 개인적으로 실용성과 가성비 측면을 봤을 때

상당히 좋은점수를 주고싶은 브랜드 입니다.


*디자인 총평*

 

이케아가구가 생소한 것처럼DIY가구는 한국에서는 생소함

일반 가구와는 다른 심플한 디자인 호불호가 있을것으로 예상됨

집안분위기를 자주 바꾸시는 분이나 수납이 필요한 영업장에서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하고 포인트가구로 놓기에도 안성맞춤임

 

인지도 :

디자인 : 

가성비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