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홈카페] 내 집을 CAFE 처럼 꾸밀 때 필수 체크사항

by 다 네 생각 2021. 6. 1.

예전의 트렌드를 따라서 집을 꾸미던 시절이 이제는 달라졌습니다.

본인의 취향과 개성이 뚜렷하게 되면서 인테리어 시장에서도 다양한 디자인의 인테리어가 나타났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집에서도 카페같은 분위기를 꾸미기 위해서는 약간의 필요한 도구와 인테리어 기법이 필요합니다.

홈카페 인테리어는 집안에서도 카페 특유의 안락한 느낌을 그대로 재연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 홈카페 인테리어를 하는 집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지켜보았을 때 홈카페 인테리어는 어려워 보이지만 생각한 것만큼 어렵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내 집을 어떻게 카페처럼 꾸밀 수 있을지 간략한 방법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콘셉트를 정하라

 

인테리어를 꾸미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필요한 부분이죠. 정확한 '콘셉트'를 정한 뒤 꾸미는 것이 가장 첫 번째 핵심입니다.

집안에 어울리는 색감과 가구의 디자인, 자재들을 어떤 것을 사용할지 확실하게 파악하고 꾸며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카페의 콘셉트를 정할 때  '북유럽 스타일' 홈카페 인테리어를 꾸미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은 본인의 취향을 뚜렷하게 나타내고 싶다면 평소에 이쁘다고 생각했던 '카페'를 방문하여 모방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본인이 이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취향을 그대로 반영할 수 있으며 모방을 할 카페에서 사용하는 소품과 그릇, 조리도구의 분위기도 모두 파악할 수 있어서 본인만의 카페의 특유의 소박하고 멋스러운 분위기로 인테리어 효과를 얻으면서 힐링도 하는 복합공간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2. 공간을 활용하라

 

카페를 꾸미기 위해서 필요한 장소가 따로 있다면 좋겠지만, 일반적인 가정집에는 정해진 장소가 없습니다.

따라서, 홈카페를 만들 공간을 파악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주방, 거실, 베란다에 홈카페 인테리어를 꾸미고 있습니다.

공간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장소를 선택해서 인테리어를 하는지에 따라서 분위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중요하고 만약에 시공을 할 때는 비용 측면에서도 차이가 난다는 점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3. 조명 맛집을 꾸며라

어떠한 조명을 쓰냐에 따라서 그 공간의 분위기는 바뀌게 됩니다. 사실 인테리어에 있어서 조명은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요소로 자리 잡혔는데요, 조명을 어떻게 활용을 하는가에 따라서 분위기 정말 다르게 나타납니다. 홈카페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는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을 때 더욱 극대화가 됩니다. 전구 색도 하얀색 LED 등보다는 '주광등'으로 노란빛을 연출하였을 때 주변이 더 집중되는 효과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4. 소품을 활용하라

 

이쁜 카페를 가보면 여러 가지 인테리어 요소가 담긴 소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소품을 어떻게 배치하고 어떤 콘셉트로 분위기를 이끄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처음 홈카페를 꾸밀 땐 가장 쉬운 방법은 커피잔 세트, 커피용품을 이용하여 분위기를 연출하고 자신이 생각했던 콘셉트에 맞는 소품을 테이블 위에 놓았을 때 더욱 그 분위기가 극대화될 겁니다. 소품 선택할 때는 플라스틱 종류보다는 자연소재로 된 나무나 철제, 대리석 등을 이용하면 주변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보이게 됩니다. 

 

제 블로그에는 인테리어 관련된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혹시 평소에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구독이나 즐겨찾기를 해서 자주 찾아주세요.

 

인테리어 관련 참고내용

2020/03/20 - [DAILY/인테리어 바꾸기] - [플라스틱] 대체 디자인 품목 고르기

2020/03/12 - [DAILY/인테리어 바꾸기] - [정리정돈] 깔끔한 수납 디자인 방법

2020/03/18 - [DAILY/인테리어 바꾸기] - [리빙룸] 콘셉트가 확실하게 만드는 방법

2020/03/13 - [DAILY/인테리어 바꾸기] - [소품] 실용적인 홈데코 구입 방법

2020/04/08 - [DAILY/인테리어 바꾸기] - [자연스러운] 원목 대리석 천연가죽 라탄 소재와 자재 가이드

2020/04/09 - [DAILY/인테리어 바꾸기] - [합리적인] 세라믹 강화유리 MDF 등 가공소재 가구 자재 가이드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