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엘지 벨벳] LG 물방울카메라 폰 공개 및 출시일

by 다 네 생각 2020. 4. 20.

아이폰 SE2가 5월 6일에 국내 출시가 유력한 가운데, LG 벨벳 일명 '물방울 카메라 폰'이 예상보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 SE(2세대)가 생각보다 빠른 시기에 출시되면서 엘지의 스마트폰 시장에 타격이 갈지 주목됩니다.

 

LG전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물방울카메라폰 LG벨벳을 출시하면서 가시적으로 보이는 디자인을 제공하는 것으로 공략을 걸었다. 기존의 V시리즈와 G시리즈의 이름을 버리고 새롭게 벨벳이라는 제품명으로 공개했습니다.

 

과거에 스마트폰을 공개할 때 스펙에 눈이 갔다면 이번에는 디자인에 주목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4월 19일에 유튜브를 통해서 공개된 'LG 벨벳-디자인영상' 시청한 사람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레드벨벳이 과연 스마트폰의 광고모델이 될지도 주목하고 있더라고요,

만약에 이걸 노리고 스마트폰 이름이 '도트(DOT)'가 아닌 ' VELVET'으로 지은 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들게 됩니다.

 

출처 : LG전자 유튜브

유튜브에 올라온 30초가량의 분량 동영상은 가장 처음에 물방울이 떨어지면서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의 뒷면에 떨어진 물방울은 4개의 카메라 렌즈로 변형되면서 LG벨벳 폰의 특징을 그대로 보여주는 영상을 담았습니다. 엘지 벨벳의 메인 카메라는 4800만 화소로 최근에 나온 삼성 갤럭시 S20과 아이폰 11보다는 떨어집니다.

 

그렇다면,

어떤 측면에서 경쟁구도를 이겨낼 수 있을까요?

 

  • 인덕션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스마트폰 '후면 디자인'
  • 3D 아크 디자인을 적용해 디스플레이의 좌우 끝을 완만히 구부린 좋은 '그립감'
  • 제품의 얇은 두께 '7mm' 
  • 삼성, 애플과 다른 지름 3.5mm 유선 이어폰 단자를 유지 '고음질 반영' 

엘지 벨벳 폰은 스마트폰의 테두리에 메탈 재질을 적용하여 고급스럽고 단단한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그로 인해 안정감 있고 균형 있는 디자인을 완성시켰다는 호평이 있습니다.

 

출처 : LG전자

LG전자에서 공개한 '엘지 벨벳' 폰 영상에서는 '오로라 화이트, 그린, 그레이, 일루전 선셋' 4가지 컬러를 공개했습니다.

LG전자의 이번에 새롭게 5월에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금액은 '80만 원대'로 책정되었습니다.

 

한눈에 봐도 깔끔하고 이쁜 디자인이 과연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질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펙보다는 이쁜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들께 추천을 드리고 싶지만 이번에 삼성과 아이폰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스마트폰의 기세가 엄청난데 스마트폰의 삼성과 애플 투톱 구조에서 과연 LG가 빛을 볼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애플이 4년 만에 출시하는 아이폰 SE2와 맞물려서 경쟁을 해야 하는 상황인데,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을 찾는 사람을 겨냥하기에는 아이폰 SE2의 가격이 55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다는 부분에서 보급형 스마트폰의 시장을 공략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조심스럽게 전망합니다.

 

하지만,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측면에서는 LG벨벳 스마트폰도 뒤지지 않을 만큼 이쁘게 나와서 5월이 되어서 반응이 기대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