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현관] 깔끔하고 넓어 보이는 방법

by 다 네 생각 2020. 3. 10.

 

" 똑똑 "

 

오랜만에 만나게 된 사촌이다.

이번에 집을 이사해서 집들이가 있는 날이라 온 가족사람들이 오게되었다.

 

집안에 사람들이 하나 둘씩 모이게 되니, 현관문 앞에 신발이 한가득이었다. 집주인은 신발을 하나하나 정리했다.

 

" 잠깐!! 있다가 다시 나갈껀데 왜 신발을 신발장에 정리하고 있어~?! " 

 

" 현관문은 집의 얼굴이라고도 하는데, 처음에 오셨을 때 느끼셨던 깔끔한 인상을 나가실 때도 깔끔하게 남기고 싶어요. "


 

우리나라는 아파트 문화가 다른나라에 비해 상당히 발달이 되어있습니다.

 

아파트 라는 특수한 환경때문에 집집마다 풍겨오는 느낌이 정말 일률적인 구조이기도 한 단점이 있죠.

반대로 장점이라고 하면, 조금만 바꿔주어도 정말 독특하고 개성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현관은 시간을 얼마 들이지 않고도 금방 변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 지속적으로 정리해주는 습관이 필요하죠 )

현관과 현관문 , 신발장 주변을 바꾸어서 시각적으로 공간 인테리어 연출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현관과 거실 사이에 중문이 없는 경우,

거실과 현관 컬러가 일치할 경우에는 현관 바닥에 포인트 패턴이 필요합니다.

 

포인트 패턴을 줄때는 문과 컬러를 맞추는게 가장 무난합니다 (요즘에는 시트지로 꾸밀 수도 있어서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현관문을 열었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게 무엇일까?

 

벽면이 될 수도 있고 신발장이 보이는 경우도 있지만, 한국의 현관문 앞 바닥은 신발을 벗을 수 있도록 공간이

분리되어있는걸 볼 수 있을겁니다. 집으로 들어오는 모든 방문객들은 신발을 벗으면서 현관바닥을 보게되겠죠?

 

여기서 개성넘치는 포인트 패턴이 있다면 들어오면서부터 이 집은 다른집과는 다른 느낌을 받게됩니다.

 


2. 만약 현관이 비좁은 곳이라면 거울 설치하기.

 

현관에 거울을 달았을 때는 외출하기 전에 사용 할 수 있는 좋은 아이템 적인 기능을 발휘 할 수 있으며,

신발장 문에 거울이 달려있다면 공간 확장도 할 수 있으며, 신발을 깔끔하게 정리 할 수 있는 효과도 생기게됩니다.

 

3. 현관의 분위기를 반전시키고 싶다면 그림을 이용하기.

 

혹시, 거울을 달 수 없는 환경이거나 거울에 대해 부담스럽게 느낀다면,

그림이나 사진 혹은 소품을 통해 인테리어 효과를 얻는 방법은 어떻습니까?

 

일반적으로 사람의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있기 때문에

현관문을 열었을 때 가장 초입에 시선이 가는 공간에 그림이나 사진을 달아보세요.

집안 전체의 분위기에 따라서 클래식하거나 모던한 느낌으로 현관 입구의 공간 디자인을 연출 할 수 있을겁니다.

 

 

 

4. 현관문에서 거실로 들어가는 중문이 없다면 설치하기.

 

솔직히, 현관 인테리어 효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문' 입니다.

또한, 중문의 역할로는 외부의 소음을 막아주며 외부에서 들어오는 바람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바깥으로 집 내부를 보이지 않도록 차단막 역할까지 해주면서 실용도가 아주 높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중문을 잘 선택하여 설치만 한다면 색다른 느낌으로 현관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현관문에서 신발을 벗고 거실로 발을 디뎠을 때 가장 먼저 어디가 보이세요?

처음 바라봤을 때 시선이 고정되는 곳이 있나요? 혹시 있다면 무엇이 보이나요? 

 

입구에서 바라봤을 때 대각선상에 가장 시각적 효과가 있는 아이템 배치가 중요합니다.

들어서는 순간 바로 보이는 시각적 효과야 말로 해당 공간의 첫인상을 결정짓게 됩니다.

 

방금말한 규칙은 현관문에서부터 거실, 방안, 부엌까지 시선처리를 하는 곳마다 해당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사각지대에는 아무리 장식을 해도 눈에 잘 띄지 않아요. 방안을 들어가 자세히 들여다 봐야 보이는 부분입니다.

 

만약 대각선에 위치한 물건이 너무 높고 크거나 디자인이 인테리어적 요소에 방해가 된다면,

사각지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 시각적으로 바라보기 좋은 물건을 위치해보세요. 분위기가 바뀌죠?

 

그림판은 위대합니다

집의 인상을 결정짓는 현관 인테리어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아직도 문을 열었을 때 하얀 벽이 보이는 것은 아니시죠? 

문을 열면 제일 먼저 눈에 보이는 공간에 대해서 생각나는게 있습니까? 

 

솔직히, 거실이나 침실은 신경을 많이 써도 현관에 대한 인테리어를 깊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이제는 집안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곳이라는 것을 알았으니 센스있는 공간으로 꾸며보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