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19] 약국 마스크 1인 2매 5부제 한정판매 시행

by 다 네 생각 2020. 3. 7.

안녕하세요 일상에 필요한 내용을 리뷰하는 Daily Necessity 다 네 생각입니다.

 

2020년 3월 9일부터 약국 에서는 '마스크 5부제' 일주일에 1인 2매로 공적 마스크를 한정 판매 진행 예정입니다.

 

우선, 공적 마스크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정부가 2020년 3월 5일 내놓은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에 포함된 내용으로 지정된 날에만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는 코로나 19 확진자 증가로 마스크 수요가 급증함에도 수급이 불안한 상황에

따른 대책으로 2020 3월 9일부터 시행된다.  ' 자료 내용 : 네이버 지식백과 '


일단, 3월 6일~8일까지는 3일 1인당 2매로 구매가 제한돼요. (중복구매 확인 시스템이 구축돼 신분증 제시 후 구매 가능)

 

그리고, 9일부터는 정부에서 지정한 요일에만 마스크 구매가 가능합니다.

 

< 아래 표는 마스크를 살 수 있는 요일입니다 1주일에 1인당 2매씩 구매 가능 >

월요일 1 , 6
화요일 2 , 7
수요일 3 , 8
목요일 4 , 9
금요일 5 , 10
토,일요일  주간 미 구매자 

ex) 출생 연도가 89년생이면 9로 끝나기 때문에 '목요일' 구매 가능/다른 요일 구매 불가.

ex) 출생 연도가 89년생이 목요일에 마스크를 구매한 후 토, 일요일에 구매 불가.

ex) 출생 연도가 89년생이 주간에 마스크를 구매하지 못하였을 때 토, 일요일에 구매 가능.

 

[중복구매 확인 시스템 통합 이후 1주일에 1인 2매 마스크 구매 가능 / 그 이상 구매 불가]  

 

본인 확인방법 ( 구매자 주민등록번호 구매이력 확인 가능 )

 

성인 본인이 직접 약국 방문하여 신분증 제시 후 구매가능
미성년자

1. 본인이 직접 여권 제시

2. 법적 대리인과 함께 방문 후 대리인의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제시 후 구매 가능

3. 본인이 직접 학생증과 주민등록등본을 함께 제시

장애인 대리인이 장애인등록증 지참 시 구매 허용
외국인 본인 직접, 건강보험증_국인등록증 함께 제시

제가 빨간색으로 색칠한 부분은 꼭 확인해서 헛걸음하는 사례가 없도록 주의하십시오.

 

마스크의 가격은 약국, 우체국 , 농협 하나로마트 모두 1,500원으로 맞출 계획입니다.

마스크 수출을 국가에서 전면적으로 제한한다고 하고, 공적 공급 물량을 하루 생산량의 50%~80%로 증가될 예정입니다.

 

이제는 마스크 사재기나 주중에 마스크를 구매한 뒤,

주말에 다시 방문하여 마스크 재구매하는 행동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그런데 이런 행동을 한 사람들이 많았다고 함)

* 주의사항 *

 

1. 1매만 구매하더라도 신분증이 체크되었으면 그 주에는 추가 구매 불가능하므로,

2매씩 묶어서 구매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 1주 1인 2매 구매한도는 해당 주에 구매하지 않더라도 다음 주로 이월되지 않으니 본인이 해당되는

일자에 맞춰 구매해야 합니다.

3. 늦게 갔을 경우 사전에 품절이 될 수 있으니,  본인이 구매해야 하는 날에는 부지런히 움직여서 구매하세요. 

 

" 아니~! 그럼!! 마스크를 그럼 일주일 동안 2개로 버티라는 말인가요? "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 맞습니다. "

 

환경을 생각해서 '방한용 면 마스크'를 이용하여 코로나 19를 이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하루빨리 국가 비상에서 벗어서나 활기찬 하루를 지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앞으로 생활필수품들에 대해 많이 알려드릴게요.

구독/즐겨찾기 해두시면 찾기 편하실 겁니다.

 

일상에 필요한 내용을 리뷰하는

Daily Necessity 다 네생각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